바이비트(Bybit), 캐치비트(CatchiBit), 비트겟(Bitget) 등 코인 선물 거래에 대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바이비트(Bybit), 비박스(Bibox), 캐치비트(CatchiBit), 비트겟(Bitget) 등 요즘 핫한 거래소에서 많은 사람들이 주로 하는 “코인 선물 거래”에 대해 설명한 글입니다. 각 걱래소마다 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는 링크도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코인 선물거래는 무엇인가?] 입니다.
안내를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모두가 코인을 이익보는 그날까지!!!
코한민국 입니다.



오늘의 글 순서는
● 코인 선물거래의 뜻
● 코인 선물거래를 하는 이유
● 코인 현물거래와 선물거래의 차이점



◈ 코인 선물거래란 무엇인가?

◆ 주식이나 코인에서 투자를 하다보면 “선물거래“라는 단어를 종종 보셨을겁니다.
● 현물거래 : 내가 사고 팔고자 하는 코인의 현재 시세에 따라 거래하는 방식.(업비트,빗썸 등 국내 거래소에서 사용하는방식.)

● 선물거래 : 내가 사고 팔고자 하는 코인의 미래의 가격을 예상해서 상승할 거 같으면 “롱”포지션으로 매수, 가격이 하락할 거 같으면 “숏”포지션으로 매도 하는 방식입니다.


◈사람들이 선물거래를 하는 이유

현물거래와 선물거래의 차이점에서 봤듯이
선물거래에는 사람들이 열광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레버리지“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레버리지는 쉽게 말해 내가 가진 돈을 증거금으로 돈을 빌려 최대 125배까지 투자가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EX)
100만원의 증거금으로 10배의 레버리지를 설정 후 투자를 하면 실제 1,000만원 어치의 선물계약을 맺게 됩니다.
이때 10%수익이 발생하면 수익은 100만원으로 원금은 2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10%손실이 나면 원금 100만원을 전액 손실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 선물거래하는 방식 Isolated(격리) 와 Cross(교차) 선택 중
Isolated(격리)방식을 택했다면 증거금 100만원이 사라지면 계약이 자동으로 청산, 종료됩니다.
Cross(교차)방식을 택했다면 100만원 손실 후 계좌 잔고에 있는 잔액을 증거금으로 선물거래 계약은 유지됩니다. (추가 손실이 발생해 계좌 잔고도 잔액이 부족해지면 계약은 청산됩니다.)

이런 큰 장점으로 인해 요즘 사람들이 코인 현물거래보다는 코인 선물거래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이 글을 읽고 ” 나도 코인 선물거래를 해보고 싶다 “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거래소 중 골라서 레퍼럴코드 입력하여 수수료 할인 받고 선물거래로 큰 수익을 이뤄봅시다.

[바이비트(Bybit)거래소 회원 가입 방법]
[비박스(Bibox)거래소 회원 가입 방법]
[캐치빗(CatchiBit)거래소 회원 가입 방법]
[비트겟(Bitget)거래소 회원 가입 방법]

◈코인 현물거래와 선물거래의 장단점

※아래의 표 참고

◆ 위의 표에서 처럼 현물거래는 손실이 나더라도 투자금에 한정되는 장점이 있지만 그외에 다른 부분에선 선물보다 단점이 많습니다.(손실에 관해서도 선물거래는 Isolated 선택 시 현물과 똑같이 투자금에 한정하기에 현물보다 선물이 장점이 많습니다.)


오늘의 [코인 선물거래는 무엇인가?]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글 중간에 다른 거래소 추천드린 곳 모두 위의 회원 가입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수수료 할인 혜택을 드리는데요.

● 바이비트(Bybit) = 20%
● 비박스(Bibox) = 50%

캐치비트(CatchiBit) = 50%
비트겟(Bitget) = 40%

이중에는 캐치비트(CatchiBit)비트겟(Bitget)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